본문 바로가기

대만라이프/해외직딩 N잡

네이버 블로그 말고 티스토리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_수익 비교

작년 11월에 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승인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거의 2주가 지났습니다

(단기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caferate77.tistory.com/30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_티스토리 조회수 낮아도 한번에 승인받는 법

네이버 블로그를 약 3년 전부터 시작했지만 거의 일기장같이 사용하다 보니 조회수가 많이 없더군요 그래서 이 악물고 애드포스트 한 번 달아보자 해서 작년 말에서야 애드포스트를 달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다들..

caferate77.tistory.com

 

조회수는 많지 않은 두 블로그이므로 광고 수익을 비교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 말고 티스토리 당장 시작하라"는 말을 어느 정도 실감하여서

두 블로그의 광고 수익이 실제로 얼마나 차이나는지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정말로 네이버 블로그 말고 티스토리 당장 시작하셔야 합니다!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얻고 싶다고 하시면

네이버 블로그 유무를 떠나서 티스토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 같네요

 

그럼 광고 단가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알아볼까요?

 

 

1. 네이버 애드포스트

 

작년 11월 초부터 승인을 받았고 총 클릭수가 겨우 14번 나왔네요...

 

전체 수입이 759원이고 총 클릭수가 14번이네요

클릭당 광고비 단가는 759  / 14= 54원 입니다

 

 

2.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3월 중순에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단 이후로 클릭수가 9번이나 나왔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 광고 단가도 단가이지만,

클릭수를 보니 광고 선정 알고리즘이 애드센스가 훨씬 우수한 것으로 보이네요

 

전체 수입이 USD 1.66(오늘 기준 한화 1,415원)이고 총 클릭수가 9번이니

클릭당 광고비 단가는 1415 / 9 = 157원 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54원 VS 티스토리 애드센스 157원, 거의 3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게다가 관련 광고 노출 및 클릭률도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기간에 비해 더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정량적인 수치가 나와서인지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후에는 

훨씬 의욕적으로 포스팅을 하게 된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 만큼 성과가 팍팍 나오는 것을 보면 의욕이 더 솟는 것은 당연한 것이니까요

막 시작한 만큼 더 열심히 해서 광고 수익을 많이 내야겠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